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25만원) 재난지원금 신청 9월 6일(월) 부터 지급대상 여부, 신청방법 등은 ‘국민비서’로 맞춤형 알림받고, 사용처는 카카오톡 네이버앱 에서 확인하고, 결제는 간편..

by 복플래너 2021. 9. 2.
728x90
반응형

6월 건강보험료 기준 가구소득 하위 80%를 기준으로 선별하여 1인당 25만원씩 받는 이번 상생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은 곧 9월 6일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상 여부 확인은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통해 미리 신청하거나, 6일부터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신용-체크카드사 홈페이지 모바일과 자동응답시스템(ARS) 등을 통해서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행안부-지자체-신용카드사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원활한 지급 위해 맞손

- 92(), 정부서울청사에서 업무협약식 개최 -

- 국민비서로 알림받고, 민간포털 지도로 사용처 확인하고, 신용카드로 간편결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의 지급대상 여부, 신청방법 등은 국민비서 맞춤형 알림받고, 사용처는 민간포털 지도에서 확인하고, 결제는 간편하게 신용카드로 하면 된다.

이와 관련해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 92(), 정부서울청사 별관 국제회의실에서 243지방자치단체, 9개 신용카드사*, 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KB국민, NH농협카드

이번 업무협약식은 96() 국민지원금 신청을 앞두고 ·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국민에게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원활하고 신속하게 지급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행안부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된 1긴급재난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충전 방식을 도입하여 간편하고 정확하게 지원금을 지급한 바 있다.

이는 민·관 협력을 통한 성공적인 정부 서비스 사례로 소개되며 전 세계적으로도 큰 주목을 받았다.

올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지난해보다 한발 더 나아가 더욱 편리하게 지원금을 신청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민관 협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행정안전부는 전체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예산을 교부하며, 업무관리시스템 구축을 지원하는 등 사업 수행 전반 총괄 관리한다.

또한, 국민비서서비스를 통해 국민지원금 관련 맞춤형 정보(대상여부, 금액, 신청방법, 사용기한 및 사용지역 등)를 네이버앱·카카오톡·토스를 통해 제공한다.

 

243지방자치단체대상자 및 지급액을 확정하고 오프라인 신청 접수 이의신청 접수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9개 신용카드사는 신용 또는 체크카드 방식의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신청 접수 및 충전금 지급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국민지원금 사용처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하고 각 신용카드사 및 대형포털에 제공하여 국민이 지원금 사용처를 포털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고규창 행정안전부 차관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을 위해 함께 해주신 지자체와 기업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 “이번 지원금이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 여러분을 위로하고, 소비 촉진을 통해 지역경제 회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덧붙여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차질 없이 지급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 보도자료입니다. 국민비서 이건 또 뭔가해서 올려봅니다. 국민비서 알림은 뭔지 잘 모르겠는데 휴대폰으로 여러 카드사에서 이미 알림을 잘 해주던데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