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코딩이 뭘까요? 쉽고 재미있게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2021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1」 개최

by 꼬미의 하루 2021. 6. 14.
728x90
반응형

노트북을 켜고 인터넷에 접속하고 혹은 항상 손에 붙어있는 휴대폰으로 메시지를 확인하거나 차에 타고 이동하는 것도 코딩으로 되는 거라고 하네요. 내가 살고 있는 세상 속에 또 하나의 세상인 코딩, 이 새로운 언어를 체험해 볼까요.

유명한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이 다 모였다!

- 「2021 온라인 코딩잔치(파티) 1번째이야기(시즌1)」 개최 (6.14.~7.25.)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 이하 과기정통부) 교육부(부총리겸 교육부 장관 유은혜),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조율래)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2021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1614()부터 725()까지 총 6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참가방법(무료) : SW중심사회포털(www.software.kr) 내 온라인 코딩파티 접속

728x90


온라인 코딩파티2015년부터 매년 2회씩 온라인으로 개최오고 있는 대국민 체험 행사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이 만들어지는 원리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매년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진행된다.

 

이번 2021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1은 행사기간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충분히 체험해보고 인증서도 받아볼 수 있도록, 기간을 예년에 비해 4주 연장해 6주간 진행한다.

 

2021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1은 블록코딩, 텍스트코딩, 컴퓨팅 사고력, 인공지능 등 총 4개 부문으로 구성되며, 역대 온라인 코딩파티 중 가장 많은 22개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유명 온라인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도 추가되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코딩 입문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든 참가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와 난이도로 구성된 프로그램들이 새롭게 추가되었으며, 코딩을 통해 음악·과학 등 다양한 교과와 연결된 문제들을 해결하며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아울러, ‘2021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1’ 참가자를 대상으로 헬로우 코딩!’스텝바이스텝!’ 행사를 소프트에어중심사회포털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코딩파티 프로그램의 각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발급되는 인증서를 2개 이상 모아서 큐알(QR)코드를 통해 행사 참여 사이트에 접속 후 올려주기(업로드)하거나(헬로우 코딩!), 온라인 코딩파티 설문조사에 응답한(스텝바이스텝!)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 김정삼 소프트웨어정책관"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이다."라며, "이번 행사가 많은 사람들이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관심과 흥미를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누구나 코딩 등을 게임처럼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의 소프트웨어·인공지능교육 온라인 체험 축제개최하여 소프트웨어·인공지능교육 저변 확대

행사개요

(기간) ’21.6.14.() ~ 7.25.(), 6주간

기존의 본 행사기간(2)과 체험기간(4)을 통합하여 운영

(주최/주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교육부 / 한국과학창의재단

- (참여기관) EBS, 비브라스코리아, 로지브라더스, 엘리스, 위즈스쿨, 구름, Code.org, 하이코두

(참가대상) 소프트웨어·인공지능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참가비 무료)

(참가방법) 소프트웨어중심사회포털(www.software.kr)의 메인화면 막대광고(배너) 및 행사정보 내 온라인코딩파티 접속

프로그램 구성

분류 2021 시즌1 프로그램
블록코딩 Dance Party! (Code.org)
달려라 펭수! (EBS)
D.I.Y. 방탈출 카페 (위즈스쿨)
코딩은 동물들도 춤추게 한다?! (하이코두)
뚜앙과 블록코딩 첫걸음 (EBS)
점박이와 코딩을!(웹버전, 설치형) (EBS)
비트GO! (설치형) (EBS)
두들리GO! (설치형) (EBS)
블록 코딩 용사가 되자 (구름)
거북선과 척후선 (한국과학창의재단)
마법에 걸린 코딩랜드 (한국과학창의재단)
텍스트코딩 D.I.Y. 게임 센터 (위즈스쿨)
D.I.Y. 뮤직 플레이 (위즈스쿨)
토끼의 당근수집 (엘리스)
텍스트 코딩 용사가 되자 (구름)
파이썬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 (한국과학창의재단)
컴퓨팅 사고력(CT) 컴퓨팅 사고력 향상 (로지브라더스)
컴퓨팅 사고력을 기르는 비버챌린지 (비브라스코리아)
체셔의 퀴즈 (엘리스)
인공지능(AI) AI for Oceans (Code.org)
기초탄탄 인공지능 미션 (엘리스)
도전! 인공지능 Tic-Tac-Toe (한국과학창의재단)

[출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