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상의 원형 (길 원형) 패턴 그릴 때에 가장 중요한 건 진동. 암홀이구나! [내 옷 만들기 1]

by 복플래너 2023. 4. 5.
728x90
반응형

잘 입던 잠옷 바지가
더이상 마트에서 팔지 않길래
한동안 바지 만들기를 하다가 멈춤


재봉틀 위에는
커버가 씌워져 있는 지 오래되었고

다른 쏘잉 부자재들도 제자리에 들어가 버렸다

 

전지를 꺼내어 이번엔 상의를 공부하기로 했다
유투브에서 만난 선생님의 상의 기초 영상을 다시 들어가 봄

 

내가 배운 상의 패턴은
인체에서 가장 둘레가 두꺼운
가슴사이즈를 이용해 공식들이 만들어 진다

근데 내 몸 사이즈로 하려니
공식에 그냥 대입해 버리면

표준 옷들처럼 이쁜 비율로 안 떨어진다
패턴에 왜곡이 생긴다..흑..
나는 정말 유니끄한 존재다^^

 

그래서 몇 번씩 실패한 상의패턴이지만,
실패한 것도 나름 의미가 있었다

다시 도전!해보니까
우선순위를 정하는 능력!을
발휘할 수 있었다

 

입을때나
팔과 어깨 움직임이
불편하지 않아야 한다

따라서 진동둘레가 가장 중요하다
즉, 진동이 잘 그려지는 게
중요하다는 결론을 얻었다

 

선생님이 가르쳐주는 표준사이즈에서
너무 벗어나지 않도록 하고

진동깊이, 등품 앞품을
몇 미리 조정해야할지 감이 생겼다

 

상의 원형이
언제 또 수정될 수 있겠지만,
이번에 그린 게 젤 맘에 든다. 

 

[내 옷 만들기 1_상의 원형 (길 원형) 연습]

728x90
반응형

댓글